2025/04/06 8

목자 시스템

목자 시스템 2024년 2월 7일                    본문 말씀: 스가랴 11:4-10(11:4) 여호와 나의 하나님이 가라사대 너는 잡힐 양떼를 먹이라(11:5) 산 자들은 그들을 잡아도 죄가 없다 하고 판 자들은 말하기를 내가 부요케 되었은즉 여호와께 찬송하리라 하고 그 목자들은 그들을 불쌍히 여기지 아니하는도다(11:6)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다시는 이 땅 거민을 불쌍히 여기지 아니하고 그 사람을 각각 그 이웃의 손과 임금의 손에 붙이리니 그들이 이 땅을 칠지라도 내가 그 손에서 건져내지 아니하리라 하시기로(11:7) 내가 이 잡힐 양떼를 먹이니 참으로 가련한 양이라 내가 이에 막대기 둘을 취하여 하나는 은총이라 하며 하나는 연락이라 하고 양떼를 먹일새(11:8) 한 달 동안에 내가..

감추어진 진짜 현실

사도행전에서 베드로가 설교하는 대목인데, 2장 36절에 보면, “그런즉 이스라엘 온 집이 정녕 알찌니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은 이 예수를 하나님이 주와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느니라 하니라” 진짜 선한 목자, 진짜 목자가 되게 하셨다 할 때 “저희가 이 말을 듣고 마음에 찔려 베드로와 다른 사도들에게 물어 가로되 형제 들아 우리가 어찌할꼬 하거늘” 아까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뭐라고 했냐하면 하나님 아버지 어찌하여 저를 버리시나이까 했잖아요.㉮어찌하여 버리시나이까 했는데 그 결과가 그걸 그대로 놓치지 않고 그대로 가면 ㉯“다 이루었다”가 되는거에요. 그렇다면 양이 될 사람은 어떻게 되느냐 하면 십자가를 바라보면서 “어찌할꼬” 하면서 그다음에 베드로가 준비한 것은 그러니까 “예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

만나 2025.04.06

레갑 족속

이 레갑 족속의 태도는 하나님께서 앞으로 예루살렘을 폭파하고 이것으로 이스라엘이 흩어지게 될 때, 그들은 어떤 나의 공간이나 소유 때문에 살아가는 것이 아니고, 하나님의 지시가 어떤 상황, 어떤 경우라도 하나님과 그들의 택함 관계는 변치 않는다는 사실을 그들은 자기 생활보다도 더 우선되게, 귀하게 여겼던 겁니다.그러면 끝으로, 오늘날 우리는 누구와 비교해야 할까요? 같은 교인? 특정 교회? 희망 없습니다. 인간은 똑같아요. 그러나 그중에서도 택하심을 받은 자가 있을 거예요. 택하심을 받은 자는 특징이 있어요. 내가 이 땅에서 어떤 수모를 당하고 어떤 무시를 당한다고 할지라도, 그것과 나와 무슨 상관이 있느냐. 이미 선택했고, 나는 이방인인데, 천국은 꿈도 못 꾸는 자인데, 이렇게 예수님께서 택하여 주셨기..

지금 2025.04.06

주님의 일하심

주님의 일하심 250406설교:이근호녹취:정인순오늘은 사도 요한 베드로와 사도 요한이 하나님의 성령을 받고 성령은 보이지 않는 거예요. 성령을 받고 하는데 다른 사람 보기에는 성령 받은 게 안 보였습니다. 그냥 두 사람이 설치고 다닌 걸로 보이죠. 그런데 베드로와 요한은 성령을 받았다는 말은 예수님과 함께 다니고 있다 이런 뜻이에요. 내보다 더 센 분이 보이지 않는 모습으로 내 곁에 있다 이 말입니다. 이게 성령 받은 거예요.성령 받은 베드로와 요한이 가는데 앉은뱅이가 있는 거예요. 베드로와 요한이 그냥 무시하고 갈까? 갈까 할 수 없어요. 왜냐하면 주님께서 예수님 이야기해라 이러면 뭐 예 하고 뭐 해야 되니까. 주님께서 그렇게 같이 계신 분이 말발이 세니까 옆에 따라다니는 베드로와 요한은 아무 소리 하..

정인순 2025.04.06

레갑 족속

레갑 족속2025년 4월 6일                본문 말씀: 예레미야 35:1-11(35:1) 유다 왕 요시야의 아들 여호야김 때에 여호와께로서 말씀이 예레미야에게 임하니라 가라사대(35:2) 너는 레갑 족속에게 가서 그들에게 말하고 그들을 여호와의 집 한 방으로 데려다가 포도주를 마시우라(35:3) 이에 내가 하바시냐의 손자요 예레미야의 아들인 야아사냐와 그 형제와 그 모든 아들과 레갑 온 족속을 데리고(35:4) 여호와의 집에 이르러 익다랴의 아들 하나님의 사람 하난의 아들들의 방에 들였는데 그 방은 방백들의 방 곁이요 문을 지키는 살룸의 아들 마아세야의 방 위더라(35:5) 내가 레갑 족속 사람들 앞에 포도주가 가득한 사발과 잔을 놓고 마시라 권하매(35:6) 그들이 가로되 우리는 포도주를..

주일오후설교 2025.04.06

상 상속자

상 상속자2025년 4월 6일                       본문 말씀: 히브리서 10:35-3610:35 그러므로 너희 담대함을 버리지 말라 이것이 큰 상을 얻느니라10:36 너희에게 인내가 필요함은 너희가 하나님의 뜻을 행한 후에 약속을 받기 위함이라‘나 살아남기’가 그토록 중요한 문제일까요? 하나님의 관심사는 하나님께서 친히 준비해 두시 상받을 자를 생산하는 일입니다. 이것은 기존의 인간들 가운데 상받을 자가 없음을 분명히 합니다. 왜냐하면 인간들은 스스로 꿀리지 않는 인간임을 증명하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 기울이기 때문입니다.자기 아쉬울 때나 하나님 찾겠다는 겁니다. 살만한 존재일 때는 하나님이 그다지 필요치 않다고 여깁니다. 따라서 히브리서 10:34의 말씀은 그냥 허공으로 날려 보냅니다..

주일설교 2025.04.06

4/6-주님의 힘드심을 결과적으로 체험

요셉은 매순간 초조하고 긴장될 수 밖에 없고 늘 암담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매사가 자신이 기대한 코스대로 펼쳐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도리어 요셉의 앞길은 갈수록 가능성보다 불가능성을 강렬하게 마주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즉 요셉에게 있어 ‘아버지 집으로 돌아가기’가 갈수록 힘들어졌음을 느낍니다. 자기로서는 도저히 손을 쓸 수가 없는 지경으로 요셉의 꿈은 요셉을 몰아넣었습니다. 참담함이란 이런 겁니다. 매일 자기 죽음을 경험하는 겁니다. ‘내가 생각해 둔 나’는 한낱 허구에 불과하기에 매일 죽기 위해 사는 겁니다. 이럴 경우에만 주님의 살아계심이 현실이 됩니다. 단순히 주님의 뜻을 내가 달성하는 것이 아닙니다. 주님의 뜻을 나를 궁지에 몰아세우는 방식으로 성취되었음을 알려주십니다.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

만나 2025.04.06

하나님의 그림자

20250404a 울산강의-역대기하(11강) 13장 5절 : 하나님의 그림자(강의:이근호 목사)오늘은 역대하 13장, “여로보암왕 제 십팔 년에 아비야가 유다 왕이 되고 예루살렘에서 삼년을 치리하니라” 여로보암은 북이스라엘 왕입니다. 남쪽에 있는 나라가 유다지요. 아비야가 왕이 되고, 그렇게 시작됩니다. 근데 아비야가 여로보암과 더불어 전쟁을 합니다. 3절에, “아비야는 택한바 싸움에 용맹한 군사 사십만으로 싸움을 예비하였고 여로보암은 택한바 큰 용사 팔십만으로 대진한지라”아비야는 사십만, 여로보암은 팔십만. 배가 되는 군사로 한 번 붙자고 합니다. 먼저 시비 거는 쪽은 남쪽 아비야가 여로보암에게 도발을 하는 겁니다. 전쟁을 하자. 전쟁을 해야 된다. 사십만으로 팔십만을 도발해서 북쪽 이스라엘, 그러니까..

울산강의 2025.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