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9 3

4/29-감사가 안나오면 뭐든지 비진리

참는 것의 반대말은 보통 화내는 것이라고 하잖아요. 아닙니다. 참는 것의 반대말은 감사입니다, 감사에요.”내가 당신한테 많이 참는다.“ 이거는 참는 게 아니죠. 속으로 부글부글 끓죠. 그런데 뭐가 반대냐? ”당신같은 인간도 있음에 나는 당신에게 감사하다.“ 물론 듣는 그 사람은 더 화나겠지만. ”너 지금 나한테 한 방 멕였지? 멕인거지, 그치? 이단 옆차기 찬 거지, 그치? 너 같은 인간하고 산다고 내 인간성 참 많~이 좋아졌다, 뭐 그 이야기 하는 거야?“ 이렇게 나올 수 있는데, 그게 아니고, 당신 같은 사람이 있음으로 말미암아 내가 나만 챙긴다는 것이 더 죄가 나한테 더 시큰시큰하게 ,아주 새롭게 매일같이 느껴진다.”내 속에 감추어놓은 죄가, 감추어지지 않고, 더 깊이 있는 죄가 죄의 깊이가 더한 ..

만나 2025.04.29

나 빼기

대전-십자가를 아십니까(36강) 롬10:15(나 빼기)20250428b(강의: 이근호 목사)두 번째 시간『십자가를 아십니까』에서 [십자가와 전도] p.182부터 하겠습니다. [전도란 도를 전하는 것이다. ‘도’란 십자가의 도를 말한다.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얻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고전 1:18)]라고 나와 있죠.그럼 십자가 도를 설명하기 위해서 동원되는 인물이 뭐냐? ‘멸망하는 자’도 동원되고 ‘구원을 얻는 우리’라는 것도 나오죠. 그러면 들어가는 것, 재료는 뭡니까? 멸망하는 자가 재료가 되지만 그 결과로 나오는 게 뭐냐? 구원을 얻는 자가 나오죠.멸망하는 자, 멸망해야 될 자가 있을 때 멸망하는 자가 자동적으로 구원 얻는 것이 아니고 뭐가 투입됩니까? ..

대전강의 2025.04.29

추방 당함

대전-신명기(30강) 신명기13:1(추방 당함) 20250428a(강의: 이근호 목사)신명기 13장 해보겠습니다. 13장 1절 “너희 중에 선지자나 꿈 꾸는 자가 일어나서 이적과 기사를 네게 보이고” 2절 “네게 말하기를 네가 본래 알지 못하던 다른 신들을 우리가 좇아 섬기자 하며 이적과 기사가 그 말대로 이룰찌라도” ‘이루어질 지라도’..선지자라 하는 것은 앞일을 미리 이야기 한다든지, 현재 일어나는 일에 대해서 해석을 해주는 자죠. 그런데 그들이 해석을 할 때, 어떻게 해석하는가? 여호와의 이름으로 해석하는 것이 아니고, 여호와의 이름이 아닌 다른 이름으로 해석을 하고, 예언을 하는데 잘 맞아요. 그렇게 될 때, 사람들은 ‘여호와 이름이냐 아니냐’는 관심도 없고, 자기 소원성취하면 그냥 최고 아니냐 ..

대전강의 2025.0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