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4 7

2/24

하나님께서 사랑의 은사를 구태여 자기백성에게 주시는 이유는, 인간이 자신이 하는 일과 반응에 대해서 초연할 수 있는지를 네가 한 번 해결해 보라는 겁니다모든 가르침은 우리에게 율법적 기능을 발휘합니다. 다시 말해서 우리가 범죄현장을 조성하기 위해서 사도를 통해서, 선지자를 통해서 우리에게 가르친 거예요. “예수님을 사랑하라. 이웃을 사랑하라.” 그것은 우리가 살아가는 모든 것이 범죄의 현장이 되게 하는 겁니다.사랑의 반대말은 자기연민입니다.  고향’입니다. 같은 말로 ‘눈물’입니다.  사랑에 대한 육적인 반응이 눈물흘림이지요. “주여, 이렇게 고생 되게 했습니다.” 어쩌라고? 나의 눈물이 하나님의 법에 의하면 기소대상이라는 사실을 우리는 모르고 있습니다. 그게 범죄자의 모습입니다. 회개의 눈물이 범죄자의..

만나 12:49:42

사랑은?

사랑은?2016년 2월 7일                          본문 말씀: 고린도전서 13:4-5(13:4) 사랑은 오래 참고 사랑은 온유하며 투기하는 자가 되지 아니하며 사랑은 자랑하지 아니하며 교만하지 아니하며(13:5) 무례히 행치 아니하며 자기의 유익을 구치 아니하며 성내지 아니하며 악한 것을 생각지 아니하며사랑의 은사 이전에 교회에 가르치는 은사가 하나님으로부터 주어지게 됩니다. 사도나 선지자나 교사를 통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가르쳐야 될 사명으로 주어집니다. 이 가르치는 은사로 인하여 ‘가르치는 자’와 ‘가르침을 받는 대상’이 구분됩니다. 즉 이 ‘가르치는 은사’는 그 대상자가 발생되게 마련입니다.이 가르침 속에서 “하나님을 사랑하라. 예수님을 사랑하라. 이웃을 사랑하라. 십자가 복음..

만나 12:35:26

2/23

성도는 날마다 성령의 검, 말씀의 검으로 자기 가치의 절대부위까지 잘라져야 되고 또 잘라져야 합니다. 그래서 죄인을 의인되게 하시는 그 시그널(신호)만 증거되어야 합니다. 이 작업을 위해 구약 때부터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에게 관여하셨습니다. 출애굽기 33:22-23에 보면, “내 영광이 지날 때에 내가 너를 반석 틈에 두고 내가 지나도록 내 손으로 너를 덮었다가 손을 거두리니 네가 내 등을 볼 것이요 얼굴은 보지 못하리라”고 되어 있습니다.여기서 ‘덮는다’는 표현이 나옵니다. 바로 이것은 하나님의 직접적이고도 구체적인 은혜입니다. 하늘의 은혜가 덮는 행위를 통해서 구체화 되고 명사화됩니다. 출애굽기 37:7-9에 보면, “한 그룹은 이편 끝에, 한 그룹은 저편 끝에 곧 속죄소와 한 덩이로 그 양편에 만들었..

만나 10:47:17

진리와 함께

진리와 함께2016년 2월 14일                                 본문 말씀: 고린도전서 13:6-7(13:6) 불의를 기뻐하지 아니하며 진리와 함께 기뻐하고(13:7) 모든 것을 참으며 모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바라며 모든 것을 견디느니라진리니 불의니 하는 것에 대해서 구태여 ‘은사’, 즉 ‘하늘의 선물’을 받아야 비로소 알 수 있는 것인가요? 우리 스스로 이성적으로 따져서 정하면 왜 아니되는 겁니까? 그것은 7절에 해답이 나옵니다. 거기에 보면, “모든 것을 참으며 모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바라며 모든 것을 견디느니라”고 되어 있습니다.일부가 아닙니다. ‘모든 것’입니다. 모든 경우에 대해서 참고 믿고 바라고 견뎌야 합니다. 이것은 인간의 자생적 능력에서 가당치도 않는..

만나 10:27:21

발씻음과 용서

발씻음과 용서 250223설교:이근호녹취:정인순예수님께서 평소에 자신이 하늘에서 왔다고 이야기하니까 제자들이 자기들은 이제는 예수님만 따라다니면 예수님이 왔던 그 천국에 예수님과 더불어 같이 있을 줄 할 줄 알았어요. 그래서 제자들은 이제는 천국에 갔다 치고 천국에서 누가 12명이, 12명 우리들은 뭡니까 하니까 너희들은 천국을 천국 백성들을 다스리게 되는 거다. 다스린다면 우리 중에 누가 높은 곳에 가겠습니까 하고 야고보하고 요한이 우리 둘을 (형제간이거든요.) 우리 둘을 높은 자리에 천국에 가서 높은 자리에 앉게 해 달라고 요청을 했어요.그러니까 나머지 열 명의 제자들이 가만히 있겠습니까? 주님 저도 좋은 자리 주세요. 저도 좋은 자리 주세요. 하고 높은 자리 차지하겠다고 전부 다 나섰다 이 말이에요..

정인순 09:35:05

기표와 기의

기표와 기의 2025년 2월 23일                본문 말씀: 예레미야 33:10-11(33:10) 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너희가 가리켜 말하기를 황폐하여 사람도 없고 짐승도 없다 하던 여기 곧 황폐하여 사람도 없고 주민도 없고 짐승도 없던 유다 성읍들과 예루살렘 거리에서 즐거워하는 소리, 기뻐하는 소리, 신랑의 소리, 신부의 소리와 및 만군의 여호와께 감사하라, 여호와는 선하시니 그 인자하심이 영원하다(33:11) 하는 소리와 여호와의 집에 감사제를 드리는 자들의 소리가 다시 들리리니 이는 내가 이 땅의 포로로 돌아와서 처음과 같이 되게 할 것이니라 여호와의 말이니라구원이란 심판의 유효화를 장착하는 것으로 한 법칙입니다. 즉 인간들은 구원에 실패하게 되면 결코 구원의 대상이 아님을 분..

하나님 우편과 원수

하나님 우편과 원수2025년 2월 23일               본문 말씀: 히브리서 10:11-14(10:11) 제사장마다 매일 서서 섬기며 자주 같은 제사를 드리되 이 제사는 언제나 죄를 없게 하지 못하거니와(10:12) 오직 그리스도는 죄를 위하여 한 영원한 제사를 드리시고 하나님 우편에 앉으사(10:13) 그 후에 자기 원수들을 자기 발등상이 되게 하실 때까지 기다리시나니(10:14) 그가 거룩하게 된 자들을 한 번의 제사로 영원히 온전하게 하셨느니라사람들이 예수님이 하신 일에 관심이 없는 이유는 자기가 따로 하는 일이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벌려놓은 일의 최종 의미는 ‘자기 의미’로 돌아옵니다. 심지어 성경을 대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예수님이 하신 일을 자신이 받아들이므로서 구원이 된다고 ..

주일설교 09:1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