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3 3

2/13

요한복음 6장 70절에 그 대목이 이렇게 나와 있어요.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내가 너희 열둘을 택하지 아니하였느냐 그러나 너희 중에 한 사람은 마귀니라.” 이렇게 되어 있어요. 예수님의 선택의 체계에 내부균열이 일어납니다. 갈라짐이에요. 사람이 선택한 것이 아니라 예수님 본인이 선택해놓고 본인 선택의 그 무대의 현장에 균열을 의도적으로 야기 시켜버립니다. 이것은 뭐냐 하면, 예수님의 선택을 시도하시는 것은 무엇의 시범이냐 하면, 오늘날 우리가 자신을 날마다 선택하면서 우리 인생을 꾸려나가고 있다는 것을 감안한 조치입니다. 주님께서 본인이 선택해놓고 본인이 선택한 제자 가운데서도 균열이 일어난다면 이것은 우리를 대신해서 하신 주님의 그 태도를 통해서 우리 자신을 대비체험 하라는 거예요. 우리 자신의 선택과..

만나 11:56:45

그리스도의 법

그리스도의 법  2018년 9월 30일                 본문 말씀: 갈라디아서 6:2-6 (6:2) 너희가 짐을 서로 지라 그리하여 그리스도의 법을 성취하라 (6:3) 만일 누가 아무 것도 되지 못하고 된 줄로 생각하면 스스로 속임이니라 (6:4) 각각 자기의 일을 살피라 그리하면 자랑할 것이 자기에게만 있고 남에게는 있지 아니하리니 (6:5) 각각 자기의 짐을 질 것임이니라 (6:6) 가르침을 받는 자는 말씀을 가르치는 자와 모든 좋은 것을 함께 하라 공유된 세계는 사적인 세계를 배격합니다. 세상의 모든 것에는 다들 주인들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자기 만의 것’이 모여 오늘날 세상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 안에는 모두들 ‘나’로서 자리잡고 있습니다. 따라서 ‘공유’라든지 ‘공통’이라는 ..

만나 11:11:04

언약궤의 영광

언약궤의 영광 2025년 2월 12일                본문 말씀: 열왕기상 8:1-3(8:1) 이에 솔로몬이 여호와의 언약궤를 다윗 성 곧 시온에서 메어 올리고자 하여 이스라엘 장로와 모든 지파의 두목 곧 이스라엘 자손의 족장들을 예루살렘 자기에게로 소집하니(8:2) 이스라엘 모든 사람이 다 에다님월 곧 칠월 절기에 솔로몬 왕에게 모이고(8:3) 이스라엘 장로들이 다 이르매 제사장들이 궤를 메니라언약궤를 성전 안으로 안치하는 날 성전 깊숙한 곳에는 구름으로 가득했습니다. 거기에는 천사들이 인간들의 출입을 막는 무대가 펼쳐져 있습니다. 천사의 긴 날개가 인간들이 언약궤가 있는 곳으로 오는 것을 완벽 차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광경은 이방나라 한테는 있을 수 없는 참 특수한 경우입니다.어떻게 평범..

수요설교 11: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