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07 5

원주특강을 다녀와서

원주 특강 소식에 고민할 필요도 없이 참석하기로 마음이 움직였다. 내가 나와 맞지 않는 증상과 함께, 복음을 고대하는 것같은 겉치레를 걷어내니, 복음보다 귀한 보물이 감지되었다. 원주 한라대학교를 치니, 길치의 하나님인 네비게이션이 그곳에서 아들이 취직한 곳까지의 거리를 시간으로 계산해 주었고, 겨우 50분 남짓 소요되는 거리였다. 군산에서 대략 3시간 거리가 원주에서 50분, 주저할 이유가 없었다.뀡 먹고 알 먹으려는 이익을 예측한 내부의 부정성은 외부의 초과가 활동하고 계신 것을 예측하지 못했고, 이러한 초과를 예측하고 계산을 도와 줄 세상 신은 없었다. 생성형 AI님조차 감당 불가한 그것이 원주에 미리 앞서가서 기다리고 있었다. 올 거라고 기대하지 않았던 인천에 사는 친구를 원주 터미널에서 만났고,..

송민선 22:18:59

원주특강-출애굽기2

26 겨울 원주특강-출애굽기 요약b(260206, 이근호 목사)제목 : 지우개(출애굽기 13:19)‘모세가 요셉의 해골을 취하였으니 이는 요셉이 이스라엘 자손으로 단단히 맹세케 하여 이르기를 하나님이 필연 너희를 권고하시리니 너희는 나의 해골을 여기서 가지고 나가라 하였음이었더라’(출애굽기 13:19)두 번째 시간 하겠습니다. 성막에 있어서의 아까 세 번째, 세 번째는 지워져버렸어요. 3, 다시 해야 되겠네요. 이 세 번째는 이겁니다. 성막의 운명에 참여, 참여를 요구한다. 요구한다. 성막의 운명에 참여를 요구한다. 이게 쉽게 하면 이겁니다. 외부 환경이 내부 환경으로 개입된다 이거예요. 성막 자체가 하나님과 인간의 만남이잖아요. 만남인데 전 천국의 백성들이 전부 다 하나님의 거룩한 제사장 나라가 되려면..

수련회자료 22:17:02

원주특강-출애굽기 1

26 겨울 원주특강-출애굽기 요약a(260206, 이근호 목사)제목 : 지우개(출애굽기 13:19)‘모세가 요셉의 해골을 취하였으니 이는 요셉이 이스라엘 자손으로 단단히 맹세케 하여 이르기를 하나님이 필연 너희를 권고하시리니 너희는 나의 해골을 여기서 가지고 나가라 하였음이었더라’(출애굽기 13:19)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출애굽기 전체 요약을 해드리겠습니다. 출애굽기 전체의 그 해석은 이렇게 되는 겁니다. 보통 인간이라는 게 있기 때문에 출생에서 사망 사이에 지금 여러분들이 이렇게 존재해 있습니다. 따라서 죽기 전에 하나님의 말씀을 듣든지 누구한테 조언을 받든지 중요한 진리와 교훈을 얻어서 우리가 아주 미지의 세계로 남아 있는 이 사망의 세계에서 뭔가 대처해야 되지 않는가 감당할 수 있어야 됩니다, 라..

수련회자료 22:1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