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02 4

십계명

십계명 260201설교:이근호녹취:정인순오늘은 십계명, 오늘 십계명 이야기하겠습니다. 십계명은 원래 공장에서 만든 게 아니에요. 이건 공장에서 만들었지만, 사람들의 머리에서 나온 게 아니에요. 십계명을 주신 쪽은 사람 사는 동네가 아니고 사람이 못 가는 동네 저 하늘나라에서 하나님께서 십계명이라는 것을 십계명을 만들어 가지고 그걸 운반하는 사람으로서 모세보고 올라오라고 한 거예요. 모세는 올라가서 그 십계명 위에 있는 십계명을 하늘에 있는 십계명을 땅 아래에 옮기는 심부름꾼이에요. 여러분. 심부름 여러분 심부름도 못 합니까? 우리는 하나님의 심부름 하라는 사람이지 우리가 대단한 업적을 이루라는 그런 사람은 아닙니다.그래서 십계명을 만들었는데 십계명. 이걸 십계명 보여주면 사람들이 목사님 이거 다 외워야 ..

정인순 2026.02.02

뼈의 활용성

뼈의 활용성2026년 2월 1일 본문 말씀: 예레미야애가 3:3-93:3 종일토록 손을 돌이켜 자주 자주 나를 치시도다3:4 나의 살과 가죽을 쇠하게 하시며 나의 뼈를 꺾으셨고3:5 담즙과 수고를 쌓아 나를 에우셨으며3:6 나로 흑암에 거하게 하시기를 죽은지 오랜 자 같게 하셨도다3:7 나를 둘러 싸서 나가지 못하게 하시고 나의 사슬을 무겁게 하셨으며3:8 내가 부르짖어 도움을 구하나 내 기도를 물리치시며3:9 다듬은 돌을 쌓아 내 길을 막으사 내 첩경을 굽게 하셨도다선지자는 매우 힘들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평소에 인간의 삶 고통의 원인이 자아의 무게 때문입니다. 자기가 자기를 누르는 고통은 본인이 기피할 수가 없습니다. 어쩔 수가 없습니다. 자기로부터 자기를 치워버릴..

주일오후설교 2026.02.02

언약 총합체

언약의 중합체2026년 2월 1일 본문 말씀: 히브리서 13:20-2113:20 양의 큰 목자이신 우리 주 예수를 영원한 언약의 피로 죽은 자 가운데서 이끌어 내신 평강의 하나님이13:21 모든 선한 일에 너희를 온전케 하사 자기 뜻을 행하게 하시고 그 앞에 즐거운 것을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 속에 이루시기를 원하노라 영광이 그에게 세세무궁토록 있을지어다 아멘죄란 하나님의 일하시는 구조를 모르는 겁니다. 사람이 구조를 모르면 자기, 곧 자기의 행함에 매달리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바깥 구조가 우리 안의 내부로 응축되어 담긴다면 우리는 철저하게 구조의 종으로 완성된 구조를 증인으로 살아가게 됩니다. ‘내 인생 내가 살기’는 금지됩니다.왜냐하면 ‘언약의 피’는..

주일설교 2026.02.02

2/2-두 개의 방

에베소서 1장 4-7절이에요.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선택’ 나왔죠? ‘예정’ 나왔죠? ‘예수 그리스도 안’이라는 단어 나왔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단독 행위입니다.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그 일을 위해서 6절에 “이는 그의 사랑하시는 자 안에서 우리에게…” 그다음에 나오는 단어,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바”, ‘거저’입니다. “거저 주시는바”에요. ‘거저’ 주시는 겁니다. 찾아와서 ‘거저’ 주시는 거예요.그런데 마귀는 교회를 만들어서 ‘행해야 구원받는다’는 거예요, 행해야! 기도해야 구원받고, 방언해야 구원받고, 뭘 행해야 구원받고, 믿어야 구원받는다는 거예요. 우..

만나 2026.0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