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9 5

코팅된 사람

코팅된 사람 2025년 6월 29일 본문 말씀: 예레미야 41:1-341:1 칠월에 왕의 종친 엘리사마의 손자 느다냐의 아들 왕의 장관 이스마엘이 열 사람과 함께 미스바로 가서 아히감의 아들 그다랴에게 이르러 미스바에서 함께 떡을 먹다가41:2 느다냐의 아들 이스마엘과 그와 함께 한 열 사람이 일어나서 바벨론 왕의 그 땅 총독으로 세운 바 사반의 손자 아히감의 아들 그다랴를 칼로 쳐죽였고41:3 이스마엘이 또 미스바에서 그다랴와 함께한 모든 유다인과 거기 있는 갈대아 군사를 죽였더라약속의 땅에서 살던 사람으로서 자기 땅에 타인이 침입했다는 것은 엄청나게 자존심이 상한 상태입니다. 따라서 분노가 가라앉지 않습니다. 뭐라도 해야되겠지요. 그리고 자신의 이 분노를 거룩한 자존심..

주일오후설교 2025.06.29

야곱의 지팡이

야곱의 지팡이2025년 6월 29일 본문 말씀: 히브리서 11:2111:21 믿음으로 야곱은 죽을 때에 요셉의 각 아들에게 축복하고 그 지팡이 머리에 의지하여 경배하였으며야곱은 아들에게 축복하기 전에 요셉의 두 아들에게 축복합니다. 자신에 손자가 됩니다. 그런데 그 축복 방식에 있어 아들들의 아버지가 되는 요셉과 의견 충돌이 있습니다. 그 대목이 이러합니다. “요셉이 그 아비가 우수를 에브라임의 머리에 얹은 것을 보고 기뻐 아니하여 아비의 손을 들어 에브라임의 머리에서 므낫세의 머리로 옮기고자 하여그 아비에게 이르되 아버지여 그리 마옵소서 이는 장자니 우수를 그 머리에 얹으소서 아비가 허락지 아니하여 가로되 나도 안다 내 아들아 나도 안다 그도 한 족속이 되며 그도 크게 되려니..

주일설교 2025.06.29

원망하는 백성들

원망하는 백성들 250629설교:이근호녹취:정인순오늘은 모세라는 사람이 자기 백성을 애굽에서 어떻게 건져냈는가 이끌어냈는가 그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하나님께서 애굽 나라에다가 무시무시한 폭격을 한 거예요. 이란한테 이스라엘이 폭격하듯이 10가지 재앙으로 폭격을 했습니다. 죽으라고 폭격을 했어요. 폭격한 이유가 너희들 가는 곳과 하나님의 백성 가는 곳이 다르다는 거예요. 너희들은 그냥 지옥 가지만 내 백성은 천국 약속의 땅에 가야 된다는 겁니다.그러니까 애굽 사람들이 “못 내놓는다. 원래부터 저 사람은 내 거야.” 이렇게 하다가 10번이나 쳐맞은 거예요. 10번이나 맞은 거예요. 그러니까 나중에 항복하면서 “보내줄게. 보내줄게. 야! 저것 때문에 우리가 다 죽겠습니다.” 하고 각료들이 밑에 신하들이 “임금..

정인순 2025.06.29

6/29-성도의 이중성

사도행전 7장에 스데반 집사가 돌에 맞는 대목이 나오는데요, 돌에 맞는 대목만 생각하지 말고, 우리는 스데반 집사가 어떤 설교를 했기에 그들의 분노를 유발시키는가, 도대체 스데반 집사의 어느 대목이 그들로 하여금 짱돌을 쥘 수밖에 없는 그런 설교를 했는가 하는 거기에 주목해야 합니다. 스데반 집사가 하는 설교 내용을 쭉 보게 되면, 딱 하나로 요약됩니다. 이스라엘이 너희를 해방할 선지자를 기다렸는데, 그거는 잘못된 선지자다. 진짜 선지자는 너희들을 책망하는 선지자다. 딱 요 이야기했어요. 다른 이야기 안 하고 딱 그 이야기했어요. 하나님이 너희를 책망하니까, 너희 조상들은 그 선지자를 족족 죽여버렸다.마지막 때는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의인 예수님을 보냈다. 그런데 너희가 예수님을 어떻게 했는가. 죽였잖아...

만나 2025.06.29

기만 행위

광주강의20250627a 사무엘하 6장 16절(기만 행위)-이 근호 목사『기독교와 허상』p.194 . 죄에 대해서 알아야 되는데, 죄에 대해서 알자고 하면서 1번째 줄 보면 골로새서 3장 1절, 2절을 언급했습니다.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았으면 위엣 것을 찾으라 거기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느니라 위엣 것을 생각하고 땅엣 것을 생각지 말라”.]라고 되어 있죠.“선악을 아는 나무를 먹지 말라”, 명령이죠. 구약에 있던 명령. 그런데 신약에 와서는 이 ‘말라’의 명령이 뭐냐? “땅엣 것을 생각지 말라”라고 했다 이 말이죠. 그럼 땅엣 것을 생각지 말라는 것은 땅 자체가 통째로 죄가 되고 죄로 엮이는데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보내서 성공했다는 뜻이죠.그러면 인간은 땅에..

광주강의 2025.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