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뜻

죄-선악을 아는 것071218

아빠와 함께 2013. 4. 2. 16:32

"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하나님의 계시는 하나의 ‘반도덕’이다.
복음서나 서신들에서 도덕을 끄집어내는 것은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서 복음의 열쇠인 은혜를 선포한다든가, 용서를 선언한다든가,
자유에로의 삶을 열어준다든가 하는 것은 정확히 도덕에 반대되는 것이다.
왜냐하면 가장 경건하고, 가장 도덕적인 행위조차도 죄 가운데서 행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창세기가 보여주는 죄의 기원은 흔히 말하는 ‘아는 것’이 아니라
‘선과 악을 아는 것’이며 이것은 인간이 스스로 결정하는 것을 의미한다.
하나님이 용납할 수 없는 것은 인간이 자력으로 선한 것과 악한 것에 대해 결정할 수 있는 것이다.
사실 성경적으로 선이란 하나님의 의지이며 그것이 전부이다.

하나님이 결정하시는 것은 무엇이든 간에 선이다. 따라서 인간이 선한 것에 대해 결정하고
행하는 것은 정확히 하나님의 뜻을 자신의 뜻으로 대체하는 것이다.
이런 인간이 근본적으로 죄인임을 알 수 있는 것은 그가 하나의 도덕을 만들 때이며,
선이 무엇인가를 규정할 때 이다. 하나의 도덕체계를 세우는 것은 하나님 앞에서 자신을 죄인으로 드러내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그가 악을 행하기 때문이 아니라 선을 행하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도덕체계를 수립함으로써 인간은 하나님의 뜻과는 전혀 다른 선을 행하기 때문이다.
이것이 예수께서 그토록 혹독하게 바리새인들을 공격하는 이유이다.”

(뒤틀려진 기독교,자크엘룰, 자크엘룰번역위원회, 대장간, 118쪽)

-부천개혁교회 사이트에서 따온 글입니다.-
 고관규 (IP:121.♡.229.176) 07-12-18 15:17 
목사님 안뇽하세요, 오랜만에 들어 왔습니다.......프랑스의  쟈크엘룰이 잘 보앗군요..
요즘 자주 발견케 되는 자들의 부류가 바로 저런 지적의 대상들입니다.
성경에서 도덕을 끄찝어 내고, 윤리론을 끄집어내서 마치 자기들의 복음의 전사 ㅡ마냥 여기저기서 설치고, 화려한 사이트를 장식하여 무지몽매한 기독종교네티즌들을 후리고,,노략질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자들의 아,,주,,공통적인 특징은 ㅡ전부 들..행함ㅡ을 강조하여... 노략질하고, 각종 자료의 허접한 기독시사 나부랑이들을 나열하고 오히려 공격? ㅎㅎ 하며, 기성한국교단을 우습게 보는 겁니다. 그,넘이나,.,그뇸들이나...같은 족속들임에도, 겁대가리옵시 공격을 하며, 으시대고,,교만스럽게 비느하스적인 전사 ㅡ로 나타납니다.
도덕과,윤리와,,행함과,,저주신학과,,,버려짐의 신학이 그들의 전유물 ㅡ이 됩니다.
엘룰이 간파한 지적이 무섭습니다. 또...프랑스같은 해체철학과,포스트모더니즘의 천지에서 저런 복음신학말씀을 표한 것은 은혜로 보입니다.
......징그럽고, 치가 떨립니다. 어쩜 ,,,,,,,,,,그리도 저런 이단이리늑대들이 일어나서 노략질을 하는지요
처음에 목사님의 한국교회는 거의 이단이라고 보묜 된다 ㅡ는 말이 전에는 피부로 와 닿지는 않앗습니다만...

바울이 에베소교회를 떠날 때에 한 말씀이 기억이 나는군요,,," 내가 떠나면 장차 너희속에 이리들이 올텐데 그들에게 노략질을 당하지 말라,,사도행전의 어느곳인지는 잘 기억은 지금 나지는 않지만 인용해 보앗습니다.
 고관규 (IP:121.♡.229.176) 07-12-18 15:25 
요즘엔 이단들을 자주 보는 게 오히려 정상니다.ㅎ 어찌 그리도 자주 눈에 띄는지..
치유상담쪽도 그렇고,,,거의 황폐화로 보입니다.  감성을 자극하는 찬양간증가수들과.복음찬양워십집회도 그렇고..
일반 교회는 뭐,,,이미 사단이 장악을 해버린 것 같고. 국가조찬기도회나...어머니의 시장통장사 시절의 기도로 오늘의 대통후보가 된 누구도 그,렇고.. 신학자들의 세계고 그렇고,,, 목사들 세계도 뭐 그런 것 같고  ㅎㅎ
.............. 제가 갠히 씨니컬한 게 아니라...사실이 이단화 ㅡ되어 버렷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