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생각 정리

악은 반드시 승리한다

아빠와 함께 2022. 6. 13. 16:53

이사야44장26절을 한 번 보겠습니다. “그의 종의 말을 세워 주며 그의 사자들의 계획을 성취하게 하며 예루살렘에 대하여는 이르기를 거기에 사람이 살리라 하며 유다 성읍들에 대하여는 중건될 것이라 내가 그 황폐한 곳들을 복구시키리라 하며” 그렇게 되어있지요. 황폐한 곳이 되게 해놓고 그 다음에 복구시킨다. 예루살렘이 황폐했다는 말은, 크게 쓰겠습니다. 예루살렘은 패배했다. 는 말입니다. 예루살렘이 패배했다는 것은 더 크게 쓰겠어요. 악은 꼭 이 세상에서 승리해야 됩니다. 악이. 악은 끝내 이기리라. 되어야 돼요. 악이. 죄가. 이걸 모르면 우리는 현실을 착각하고 있는 거예요.

이 세상은 악이 승리하게 되어있고 전체를 다 접수하고 점령하게 되어있어요. 광주사태 일어났을 때 그 신부들이 막 노래를 부르는 중에서 하나님은 뭐하십니까? 하나님은 벙어리 하나님, 혀 잘린 하나님, 이렇게 악이 횡령한데 하나님은 왜 그냥 방치하십니까? 그런 노래가 나왔어요. 그 사람들은 지금 예루살렘을 몰라서 그래요. 악은 반드시 승리해야 돼요. 꼭. 반드시. 어디 뭐 기쁘지 않습니까.

자기가 구원받았다 해놓고 자기가 승리하겠다 하는 것은 지금 두 개를 같이 쥘 수 없는 것을 두 개를 같이 쥐려고 하는 욕심쟁이 우후후! 욕심쟁이에요. 욕심쟁이. 이건 서로 안 맞는 걸 다 쥐려고 하는 거예요. 구원을 받겠다고 하면서도 자존감은 자존감대로 챙기겠다. 무슨 그런 구원이 있어요. 세상에 그런 구원 없어요. 한 쪽을 내놔야 돼요. 자존감이 뭉개지던지 아니면 악의 편에 서서 끝내 이기던지 그래야 됩니다. 그러니 우리의 인식에 문제가 있지요. 나는 내가 속한 집단, 내가 속한 소속은 반드시 이겨야 돼! 내가 응원하는 단체는 반드시 이겨야 돼! 그 자체가 예루살렘이 무너질 수밖에 없는 이유를 제공한 게 돼요.  

'내 생각 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다리  (0) 2022.06.15
보증자  (0) 2022.06.13
보편성 특수성  (0) 2022.06.13
주의 드라마  (0) 2022.06.13
왜 없음이어야?  (0) 2022.0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