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정리

개념정리

아빠와 함께 2023. 5. 15. 22:13

왕노릇 - 주님은 왕인 것을 알려주는 그것이 이 땅에서 성도의 왕 노릇이에요.

전하는 방법 -  전하는 방법은 딱 한 가지에요. 우리가 부지런히 매일 같이 죄를 짓는 그 외에는 없습니다.  

복 - 부.무.떨.깨 지금 기회 줄 때 부숴지고, 무너지고, 떨어지고,깨어지시기 바랍니다. 이게 바로 복입니다.

사기당함  성경은 뭐라고 하냐면, 약자 코스프레 하지 말라고 합니다.  이 땅에 피해자는 단 한 명도 없습니다.

결핍은 종속입니다. 노예에요. 결핍은 어느 누구한테 노예 된 상태, 묶인 상태에요. 결핍됐다는 것은 자유가 없다는 뜻이에요. 사로잡힌 상태에요. 결핍이 되니까, 결핍을 메꿀 수 있는 것을, 사람 쪽으로 사람들은 전부 다 한 방향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미어캣, 그 한 방향이 뭐냐? 내 결핍을 채워줄 수 있는 힘이 어디서 나오는가, 에요. 힘, 힘이 있는 쪽으로 미어캣처럼 전부 바라보고 있어요. 사람은 힘이 있어야 산다는 그 방향. 그렇게 되면 인간은 입자라는 것은 거짓말입니다. 다시 말해서 진리가 아닌 것이 돼요. 본인이 지금 모르고 있는 거예요.
욕망과 선악지식  -  인간의 육체의 욕망이니까 배고플 때 먹을 것을 주고 잠자고 싶을 때 잠자고 그러면 되잖아요? 그런데 인간이 어떤 경우가 생겼냐면, ‘내가 굶어 죽는 한이 있더라도 이것은 포기 못 해.’라는 기이한 현상이 인간 개체 하나마다 나타나기 시작해요. 그게 뭐냐면 선악 지식입니다. ‘나는 비록 죽어도 나의 의는 살아있을 거야.’ 이것은 인간이 아무리 발달해도 이 둘 사이의 연결점을 밝혀낸 바가 없습니다.  ‘나의 육체의 욕구와 나의 의가 어디서 연결되는가? 어떻게 연결되는가? 도대체 왜 나는 동물이 되지 못하고 너는 왜 자꾸 나의 의를 포기 못 하는, 사람도 아닌 게 사람 행세하려고 이렇게 나설 수밖에 없는가? 어디에서 그렇게 되는가? 그 빈자리가 뭐냐?’ 그것은 바로 우리가 입자가 아니고 파동이에요. 파동이고 우리를 지배하는 입자가 따로 있습니다.
그것은 마귀가 우리의 입자가 되어서 우리에게 계속해서 힘을 주고 있었던 거예요. ‘나처럼 되면 돼.’ 이 세상에 권력을 가진 나처럼 되면 된다고 이렇게 계속 끌고 온 거예요. ‘결핍에 대해서 아쉬움이 있고 어려운 것이 있거든 나를 불러. 나를 호출해. 나한테 기도하면 돼.’ 계속 이끄는 게 있어요. 내가 모자란 게 있는데 온전하게 되기 위해서는 뭔가 모델이 있고 그 모델을 향하여 호출하고 기도하고 빌고 하는 그 대상자가 있을 게 아니겠습니까? 그 대상자가 악마예요. 마귀입니다.
그것을 이 세상에서는 마귀라 부르지 않아요. 그걸 가지고 하나님이라고 부르죠. 그 하나님이 뭐냐? 진리의 대체물이에요,

'개념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겟세마네 기도  (0) 2023.05.22
인간은 과거적 존재  (0) 2023.05.22
딤후12-왕노릇  (2) 2023.05.15
딤후11-대칭성  (0) 2023.05.14
그리스도의 마음  (0) 2023.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