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교회에 주신 말씀
하나님의 모든 계획은 성부와 성자께서 이루십니다. “주께서 내 주에게” 그걸 적용하는 것은 성령께서 하십니다.
13~16:"촛대 사이에 인자 같은 이가 발에 끌리는 옷을 입고 가슴에 금띠를 띠고 그 머리와 털의 희기가 흰 양털 같고 눈 같으며 그의 눈은 불꽃같고 그의 발은 풀무에 단련한 빛난 주석 같고 그의 음성은 많은 물소리와 같으며 그 오른손에 일곱 별이 있고 그 입에서 좌우에 날선 검이 나오고 그 얼굴은 해가 힘있게 비취는것 같더라"
이게 누구 몸이죠? 예수님의 몸이죠. 예수님의 몸은 이미 어떤 몸이냐 하면 언약을 완성한 상태에서 누리는 몸이 되는 거예요. 예수님께서 말씀을 이루었기 때문에 이렇게 영광스러운 몸을 입었잖아요. 그래서 영광스러운 몸이 되도록 성령께서는 지상의 몸에게 뭐를 주시냐 하면 말씀을 주시는 거예요. 예수님의 행하심에서 나오는 말씀을 주는 겁니다.
오른손에 7별을 붙잡고 7촛대사이에 다니시는 이가 예수님이 맞죠? 뭐를 하시냐 하면 알고 계신다. 모든 내막을 알고 계신다. 에베소 교회에서는 예수님께서는 금촛대 사이를 다니시면서 살피시는 주님으로 내가 살피니까 내가 다 아는거야 라는 식으로 그 담당으로 예수님의 기능의 일부를 주신 겁니다.
그담에 2장 8절에 보면 서머나 교회에 편지하기를 ”처음이요 나중이요 죽었다가 살아났죠? 예 예수님의 영광스런 몸은 어떤 몸이냐 하면 죽었다가 살아나신 몸이란 말이죠. 이 몸을 우리 성도가 되기 위해서는 성령께서 말씀 주기를 “나도 죽었다가 살아났다 그러니까 죽도록 충성하라” 그러니까 서머나 담당은 죽도록 충성하다 죽어야 하는 기능이에요. 그러한 담당을 통해서 내 담당 괜찮다 하지 말고 예수님도 죽었다가 살아나신 분이구나 우리가 죽어도 죽는 것이 아니고 사는 것이로구나. 라는 것을 알게 하는 사태들을 어느 교회에? 서머나 교회에 발생시키는 겁니다.
그담에 12절 버가모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좌우에 날선검을 들고 계신이가 누구죠? 1장 15절에 보니까 예수님이에요. 예수님의 임무는 날선 검이니까 검으로 싸우는 거에요. 2장 17절에 보면 네 입의 검으로 그들과 싸우라 했으니 싸우라는 거에요. 버가모 교회 해야 될 주님의 말씀 담당은 뭐냐? 싸워야 될 적들을 유발시켜 놓고 적들에게 양보하지 말고 싸우라 이 말입니다 참 쉽죠? 잉~
그담에 봅시다. 2장 18절 두아디아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그 눈이 불꽃 같고 그 발이 빛난 주석 같은 하나님의 아들이 가라사대" 2장 23절에 나는 사람의 뜻과 마음을 살피는 기능 살피는 기능 살피는 기능이에요. 싸우는 기능이 아니고 살피는 기능이에요 그 기능을 어느 교회가?? 두아디라 교회가. 그러니까 살피기 위해서 두아디라 교회에서는 계속적으로 우상을 섬기는 그런 사람들이 계속 몰려와야 되는 겁니다. 말이 참 재밌죠? 두아디라 교회에 어떤 사람이 몰려 와야 된다고요? 우상을 섬기는 사람들이 몰려와야 해요. 그런데 두아디라 교회 목회자가 “여러분 우리는 우상을 이겨야 합니다. 그래야 바른 교회 됩니다.”하면 곤란하죠? 그냥 이렇게 하면 되요. “주께서 빛난 주석같이 살피십니다. 그런 이야기만 계속 하면 되는 거예요. 교인이 듣던지 말던지 상관없이 어차피 안 될 사항인데 그 교회는 계속 우상 섬기는 사람들이 들어오는 거에요. 들어오던 말던 그러면 당회장은 주께서는 살피십니다 라고 계속 물론 당회장은 그러다가 쫓겨나겠죠. 쫒겨나면 2장 8절의 서머나 교회에 가겠죠. 그러면 거기에서 삽니까? 거기서는 아예 쫓겨나는 것이 아니라 아예 죽여 버리죠. 왜 죽도록 충성하다 그러면 생명의 면류관을 얻으리라. 죽는 사람 안 나타나면 성경이 아니란 말이죠. 죽는 사람 안 나타나면 성경이 아니란 말이죠.
교회라 하는 것은 뭐냐면 막, 막인데, 이 막 앞에는 세상이 어두운 세상이 있고 뒤에는 빛의 주님이 계셔가지고 어두운 세계에서는 자꾸 어두운 세력을 가지고 교회는 주님은 없다. 주님은 의미 없다. 생생한 것은 눈의 현실밖에 없다고 이렇게 막을 밀고 저쪽에서는 “죽도록 충성하라하는 말씀은 있고. 결국은 교회라 하는 것은 있는 것이 아니고 두 세력이 버틸 때 버티는 경계선이 자동적으로 나타날 때 그게 교회입니다. 서로 버틸 때 그래서 말씀이 없는 교회는 버티는 경계선이 없기 때문에 교회가 아니죠. 그냥 몽땅 세상이 되죠. 그런데 한 명이라도 버티는 거에요. 여러분 죽도록 충성하면 버티면 집중적으로 혼자 놀고 있네. 그러면서 공격하면 그 사람 죽으면 그것이 십자가가 되는 거에요. 뭘 증거 해야 하느냐?? 예수님은 이런 코스를 밟았기에 영광스러운 하늘나라에 도착했다는 것을 증거 하는데 그 증거 하는 주님의 속성을 바로 성령께서는 놓치지 않고 말씀을 통해서 보여주는 겁니다. 보여주는데 그것을 멘트로 오는 것이 아니라 우리는 줄기차게 세상에서 세상의 유혹과 퍼부어 대는 겁니다. 맞서서 말씀이 나오는 거예요. 이스라엘 역사가 바로 야곱과 에서의 대결 이스마엘과 이삭의 대결 이방과의 대결 북쪽과 남쪽의 대결 더 나아가서는 왕과 제사장의 대결 그리고 더 나아가서 이 나라는 망해야 한다는 안 망해야 된다는 대결 세상은 이미 끝났다고 보는 것과 희망으로 메시아를 기다리는 살기 좋은 나라 될거야. 우리 성도는 예수님 이 세상을 떠났다고 것을 알면 예수님 이 땅을 이 세상에 희망을 갖지 말아야 돼요. 희망을 갖지 말아야 한다는 말은 우리의 사랑하는 대상자가 이 세상에 있는 것이 아니고 하늘나라에 우리가 사랑하는 주님이 거기 계시다는 것을 인정하는 거예요. 주님이 오시기를 사랑하는 분이 나타나기를 고대하는 겁니다. 그게 재림을 기다리는 거예요. 그럼 이 땅에서는 왜 살아야 되는가? 살아야 되는 것은 바로 막을 형성하는 거죠. 이땅에 교회를 생성하기 위해서 우리로 하여금 계속 시험 드는 일이 있는 거예요. 살아가야 될 일도 있고 살핀다는 주님을 의식하는 일도 있고 그담에 뭡니까? 주께서 모든 걸 아신다는 것을 염두에 두는 일도 있고 죽도록 충성하다 죽는 것이 그게 바로 사는 입구로 통한다고 깨닫는 그런 일도 있고 벌어져야 돼요. 우리가 일부러 만들어 내면 안됩니다. 뭐 재산 바치고 교회 바치고 뭐 그런 교회는 없지만 하여튼 스스로 기도하고 우리가 연기하라는 말이 아니고 연기는 저 탈렌트에게 맡기고 평시에 우리의 신분을 드러내는 거예요.
3장 1절에 ‘사대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하나님의 7영과 일곱별을 가진 이가 가라사대’ 이것은 7영을 받았다는 말은 그담에 3장 3절에 그러므로 너가 어떻게 받았으며... 그러니까 교회에 7영을 주신다는 말은 주님께서 일방적으로 예수님의 복음을 일방적으로 성령을 통해서 주는 거예요. 우리가 받으려고 할 때 오는 게 아니고 성령을 통해 그냥 준 거예요. 네가 은혜를 어떻게 받았는지 그 받은걸 생각해 보라 말 이예요.
그담에 3장 7절에 ‘빌라델비아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거룩하고 진실하사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이’ 열쇠는 닫힌 문을 여는 역할을 하죠. 그래서 3장 8절에 ‘볼찌어다 내가 네 앞에 열린 문을 두었으되 능히 닫을 사람이 없으리라’ 그러니까 우리는 주님에 의해서 열린 문으로 가고 있다는 것을 아는 그 교회가 바로 빌라델비아 교회에요. 빌라델비아 교회가 보여 줄 할 주님의 역할은 뭐냐 주님 혼자 열쇠를 갖고 있다. 열쇠를 갖고 있다 말은 우리를 향하여 문을 열어 놓으셨다. 그걸 보고 어떠한 인내도 견디고 가는 겁니다.
그담에 3장 14절에 ‘라오디게아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아멘이시오 충성되고 참된 증인이시요’ 충성되고 참된 증인이니까 라오디게아 해야 될 역할은 뭐냐? 19절에 ‘내가 사랑하는 자를 책망하여 징계 하노니 그러므로 네가 열심을 내라’ 열심을 내는 것 누구처럼? 예수님처럼.충성하고 열심을 내는 겁니다. 충성하고 열심을 낸다는 것은 교회가 충성되고 열심을 내는 것은 하나밖에 없어요. 그게 뭐냐면 고린도전서 4장1절에 보면 ‘사람이 마땅히 우리를 그리스도의 일군이요 하나님의 비밀을 맡은 자로 여길 찌어다. 그리고 맡은 자들에게 구할 것은 충성 이니라’ 그래 다시 말해서 회사에서나 직장에서 니가 이래도 예수 믿을래? 라고 들어온다 말이죠. 그러면 우리는 뭐라 합니까. 니가 비밀을 모르지? 멱살 잡고 싸우지 마시고... 니가 비밀을 알까?? 약만 올리면 됩니다. 니가 비밀을 모르니까.. 니는 눈에 보이는 것만 전부지. 우리는 비밀을 알거든. 비밀이 어딨는데? 알려줘? 성경에 있어!! 나도 주일학교 다녀서 봤어. 성경에 뭐 있던데??? 그때부터 성경부터 시작해서 이사야부터 시작하여 예수님을 전했던 빌립처럼 성경 전체를 하나로 모으는 겁니다. 왜냐면 모든 말씀을 일점일획 다 이루신 그 결과가 뭐예요? 뭐가 빠졌습니까? 그렇게 해서 십자가로 빠져서 사흘 만에 부활하셨잖아요. 길이 하나 밖에 없어요. 나는 길이요 나는 진리요 나는 생명이니...... 길이 가는 길 하나밖에 없어요. 예수님은 어떻게 해서 살다가 어떻게 천국으로 빠졌는가. 그 길 이외에는 다른 길은 없어요.
그 길은 여러분들에게 성령께서 알려줍니다. 알려주면 내가 곧 길이 아니구나~ 내가 곧 진리가 아니었구나~~ 그리고 내 목숨이 하~~~생명이 아니었네.... 내 목숨이 생명이 아니었네. 이 말은 내 생명이 따로 있고 내 진리 따로 있고 내가 비밀히 지켜야 될 길은 따로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생각하면서 증거 되는 거예요. 주위에 아무도 없더라도 증거 되는 거예요. 혼자 싱글 벙글 웃고 있는 거예요. 저쪽에는 8강 떨어졌다고 울고 있는데, 혼자 싱글 벙글 웃고 있는 거예요. 8강이 길이 아니거든 월드컵 8강이 길이 생명이 아니거든 다시 말해서 교회라 하는 것은 이 세상에서 만들어 낼 필요 없이 자연적으로 형성되게 됩니다. 왜냐면 저쪽 세력(어두운 세계)만 있으면 형성이 안돼요. 한쪽이 이미 점령을 했으니까.그런데 그것이 넘어지지 않도록 막아서는 또 다른 성령을 통한 말씀의 힘이 있기 때문에 그걸 맞서다 보니까 얇은 막이 생겨버리는 겁니다. 두부나 또는 묵 같은 것 오래 놔두면 나중에 표면에 막 생기죠? 우뭇가사리 이런 것 막 생기죠? 막이 생겼다고 야~ 우리교회 바른 교회다 하고 좋아하면 하나님이 구멍을 뻥~뻥 내버립니다. 뻥 뻥 구멍 다 내버려요. 돈 되는 교인 왔다 가버리고 돈 안 되는 교인 나쁜 사람만 오고.... 뻥~뻥~ 구멍이 다 생겨요. 그러면 주여 목회 하란 말입니까? 뭐 하지 말란 말입니까? 주님께서 우리로 하여금 이 막 자체에 신경 쓰게 만들다가 이걸 낙담하게 만들어요. 갑자기 여기서 권력, 악의 권력 바깥의 악의 권력과 하나님의 권력이 맞서버리면 이것에서 저항이 생기는데 그 저항을 뭐라 하느냐 하면 이걸 가지고 주체라고 해요. 주체. 사람이 그냥 집에 갈 때는 딴 생각해요. 딴 생각. 직장 생각하고 앞에 가는 사람. 누가 와서 “욱” 하면 갑자기 “와이카노” 하고 갑자기 자기가 느껴집니다. 인간이란 외부에서 자기를 공략하는 것이 느껴질 때 비로소 타인의 존재로 말미암아 자아 존재가 짧은 순간에 다시 발생됩니다. 그 순간 지나버리면 또 딴 생각하고 있는 거예요.. 인간은 누가 건드려주어야 자아가 생성됩니다. 누가 건드려줘야. 처음 알았어요?
평소에 이런 사람이 성도예요. 평소에 자기를 생각 안해야 될 시간에도 자기가 생각날 정도로 주변의 주께서 자기를 다루고 있다는 것이 늘 느껴지는 사람. 남들 같으면 신경 안 써도 되는 자아에 대해서 신경 쓰는 그런 것으로 자기 주변을 해석하는 사람들이예요. 그러니까 밤하늘에 남들은 그냥 이렇게 하면서 툭 툭 치면서 이거 하고 있는데,,,, 다리에 앉아서 별을 보면서 주여~ 별을 보오니 만물 만드신 분은 하나님이다. 생각나는 사람. 남들은 별을 봐도 안드로메다 밖에 생각 안 나고 은하철도 999나 생각나는데... 자기는 성경 말씀이 겸하여서 그걸 계기로 성경 말씀이 자꾸 엉켜 들어오는 것. 평소에 읽었던 말씀이 평소에 생각 안 나다가 그런 환경에 요동치는 변화를 통해서 성경 말씀이 떠오는 것. 부자 집에 멋진 촛대 보면서 ‘돈을 사랑함이 일만 악의 뿌리구나’ 다시 한 번 깨닫게 되는 것. 평소에 그것이 없는 사람은 부자구나. 복 받았구나. 교회 열심히 해서 복 받아야지. 말씀과 관련 없는 간증 집회와 관련 되어서 자꾸만 엮이면 신자가 아닙니다.. ⓐ말씀과 자꾸 엮여져야 해요. 성도라 하는 것은 비밀입니다. 두 번째가 뭐냐 이스라엘이 왜 망했느냐? 이스라엘이 뭣 때문에 망했습니까? 말씀 때문에 망했죠. 그러니까 이스라엘은 다행스럽죠. 말 됩니까? 이스라엘 사람들이 포로 잡혀갔죠? 나중에. 포로 잡혀간 것이 무엇 때문에 포로 잡혀 갔습니까? 말씀 되어서 포로 잡혀 간 거예요. 그러니까 포로 잡혀간 사람은 얼마나 다행스럽죠. 안 잡혀 갔으면 무엇이 생각 안 난다? 주의 말씀이 약속대로 안 되는 줄 알았겠죠. 이스라엘은 그래도 땅이 아직도 유용한 역사적인 지평을 갖고 있기 때문에 그냥 땅 잃어버리면 버림받은 줄 알지만 ⓑ신약 시대에는 땅 자체가 의미가 없어요. 없고. 십자가에서 다 이루었기 때문에 십자가 생각나면, 그것이 포로 잡힌 것이 되고, 끌려 간 것이 되고, 거기서도 성도 된 것이 되고 십자가 생각 안 나면 아무리 부자라도 저주 받은 것이고 이방나라고 그런 겁니다. 땅 개념이 구약하고 달라요. 신약에서는 십자가 중심이고 십자가에서 새로운 개념들이 십자가에서 신구약 개념들이 전부다 새롭게 전달되기 때문에 구약같이 실제로 땅 흙, 이런 개념이 아니란 말입니다. 아까 했죠? 오늘 죽어도 어디서 죽어도 성도의 죽음은 십자가에서 죽은 것이 되요. 십자가에 죽는다고 갈릴리 가지 말고 오늘 죽어도 화장실에서 죽어도 십자가에서 죽은 것이 돼요.
자 그러면 말씀대로 살아서는 어떤 혜택이 있는가?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성령이 그담에 뭡니까? 교회입니까? 교회들입니까? 교회들이죠? 모든 교회들에게 다 하시는 말이죠. “이기는 그에게는.......리라“ 이렇게 돼있죠? 자 봅시다. 어떤 자에게는? 이기는 자죠? 이기는 자. 싸움이죠? 싸우려면 대상이 있어야 하죠. 그러면 구약 때는 대상이 비 언약이었습니다. 언약을 받지 않은 민족은 싸움의 대상입니다. 같은 이스라엘이라도 언약을 모르면 누구의 적이냐? 나의 적이 아니고 언약의 적 이예요. 언약의 적.
성령은 반드시 말씀을 앞장세워 온다. 이유는 성령은 자체가 언약의 주인공이 아니고, 성령께서는 예수님이 하신 그 공로를 가지고 우리에게 찾아오기 때문에 성령은 예수님 중심으로 해석을 해서 오는 거예요. 오게 되면 목사님 자녀분은 그냥 받는 것이 아니고 뒤에서 뭐가 받쳐 줘야 해요? 목사님 자녀분이 육이라면 육은 모든 파도의 물방울 아닙니까? 육 된 세계의 일부, 육이라는 전체 집합 가운데 육은 하나의 개별자 부분집합. 하나의 귀속된 것이고 하나의 원소로서. 국가.학교. 어디 있어요? 없죠. 국가 어디 있습니까? 지금 국가가 어느 동네 삽니까? 국가 서울 어느 아파트 몇 동에 살아요? 없죠? 보세요. 이상하잖아요. 대학교란 없어요. 대학교 건물 있고 교정 있고 교수 있고 학생 있는데 대학교 없어요. 국가 없어요. 이게 권력이 만들어 내는 거예요. 권력이 추상적으로 만들어 내는 거예요. 육은 이것은 계속해서 확장을 시도하는 거예요. 육은 앞잡이예요. 우리는 우리 맘대로 하고 싶어도 맘대로 못해요. 세상의 모든 일이 다 그래요. 차타고 가는데 누가 깜짝 놀라게 해 보세요. come down come down come down 아무리 해도 소용 없어요. 육은 내 것이 아닙니다. 육의 주인은 따로 있어요. 육의 주인은 따로 있어요. [가인이 제사 드렸잖아요? 안 받았잖아요? 안 받으면 그만이지... 제사 안 받는다고 해서 동생을 왜 죽입니까? 그 뒤의 사건을 우리가 모른다고 해 봅시다. 성경을 모른다고 해 봅시다. 가인이 제사를 지냈는데 동생을 죽였대. 듣는 사람이 황당할 겁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좀 더 구체적으로 왜 왜 왜 그랬는데, 왜 동생을 왜 죽였는데.... 동생이 제사 드렸다는 것은 우리는 항상 빠져 있는 거예요. 하나님께서 동생을 받았다는 말은 하나님이 살아 있었어? 하는 일의 경우에만 동생을 제사를 받는 거예요. 인간에게 생생한 건 누구밖에 없다? 인간 밖에 없다. 그렇게 살아가는 인간들이 왜? 아벨은 제사를 받는다는 것에 대해 우리는 지워 버리고 싶은 거예요. 그러면 성경에 나오는 이야기 현실은 없다. 아벨은 제사 받았다는 것 자체가 아예 머리에 염두에 두고 싶지 않은 거예요. 뭐만 있냐 하면 가인은 제사 드렸다. 그래서 지금도 우리는 조상에게 제사 드리듯이 예배드린다. 내가 제사 드렸어. 누구에게? 신에게. 얼마나 착해? 이것만 우리는 가져가고 싶지. 그래서 인간이 지옥 간다는 생각을 애당초에 하고 싶지 않아요.]하나님께 제사 드리고 예배 드려도 교회 나와도 지옥 갔더라. 그런 이야기를 성경에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누구만 천국 갔더라? 예수님만 갔더라. 제사 드리는 모든 사람이 지옥 갔더라. 그런 이야기를 성경에서 하고 있는 거예요. 그래서 너무 화가 나 가지고 우리는 예수님을 죽여 버린 겁니다. 예수님만 그런 말을 최초로 했으니까. 다른 사람은 한 적이 없으니까. 너희 아비는 마귀라고 예수님만이 했기 때문에 그렇게 한 사람을 죽이고 싶은 거예요. 마치 가인이 아벨을 죽인 것처럼. 아벨만 죽여 버리면 신도 없고 동생도 없고 남는 것은 내가 했다는 행위만 남을게 아닙니까? 그것이 성화론 이잖아요. 성화론 모든 해석은 내가 했다는 그것만 남기를 원하는 거예요. 그래야 내 존재의 가치가 있으니까. 이 교회도 내가 해서 이렇게 됐다. 그것만 남기를 원하는 거예요. 사람은 성경을 보면서 임의로 다 잘라 버려요. 다 잘라 버려요. 하나님 하신일은 다 잘라 버리고 인간이 했다는 것만 다 남겨 두기를 원해요. 그러면 적이 누구 적이 됩니까? 나를 시비 걸고 나의 의로움과 정당성을 시비 걸면 다 누구 적이 되겠어요? 나의 존재 가치에 도전하는 나의 적이 되겠죠. 그게 뭐냐면, 바로 교회 속에 소위 발람, 아세벨, 니골라당, 이런 이단의 특징이 뭐냐면, 내부에 권력이 있어요. 그 육은 개별적인 육이 아니라 내가 다룰 수 있는 육이 아니라 뒤에서 밀어내는 육입니다. 인간의 육은 주인이 따로 습니다. 나의 주인은. 나의 주인 따로 있었고, 그 주인 되시는 주인장을 묶어 놓고 주님께서 또 우리의 주인이 되어 오셔서 내 몸은 난장판입니다. 누구와 누구의 싸움?? 성령과 마귀와 싸우는 난장판입니다. 난장판. 오늘은 마귀가 짓밟고 지나가다가 성령이 와서 용서로 짓밟고 지나가고 마귀가 지나가고 또 성령이 지나가고, 교회도 마찬가지... 인간은 환상만을 선택한다. 왜냐면 인간의 뒤에서 마귀가 밀어내기 때문에. 환상만을 환상은 주변에서 키워줍니다. 주변에서 내가 되고 싶은 것과 되기 싫은 것이 누가 결정하냐? 내가 곧 기준이고 내가 곧 성경이고 내가 곧 계십니다. 나를 건드리지 않으면 싸우지 않아요.
여기서 싸우라 하는 것은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게 만든 육적 요소와 싸우게 되어 있고. 싸우라 하는 것은 이기게 돼 있다는 겁니다. 이스라엘이 이긴 것이 이스라엘이 나서서 이기게 된 것이 아닌 것처럼 무슨 전쟁이냐 하면, 그냥 이스라엘 싸움은 붙여 주는 전쟁 이예요. 그냥 멍청하게 등 떠밀다 보니까 앞에서 몇 사람 죽은 겁니다. 나 전쟁 안 해 하기 싫어요. 그랬는데 밟혀서 몇 사람 죽은 거예요...허 모든것을 동질화 시킵니다. 하나님의 전쟁 앞에서는 직업, 직분 고려치 않습니다. 직업, 직분 고려치 않아요. 너는 언약 가지고 싸울 거냐. 비 언약 가지고 싸울 거냐. 그것만 보는 거예요. 학교 어디 나왔느냐 환자냐 백수냐 묻지 않아요. 그냥 하나님의 언약이 있으면 왜 언약이 그 사람을 사용하셔서 언약이 왜 승리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세상에 전하게 하십니다. 어떤 직업과 남녀노소 관계없어요. 이기는 자에게 무엇을 줍니까? 2장7절 하늘나라 낙원에 있는 생명나무 과실을 준다 했습니다.
그러니까 생명나무 과실은 우리가 어떤 경우에 따먹을 수 있습니까? 결국 우리의 등에서 떠미는 육의 하수인 격으로 굴었는데 주어진 것은 생명나무가 주어진 거예요. 우리가 그 가운데서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에 의해서 다루어 진거예요. 무슨 역할? 하나님의 언약의 힘과 비 언약의 힘이 대처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마귀의 역할. 이걸 무엇을 간직했다? 비밀을 간직했다. 비밀을 간직하는 것도 그것도 힘듭니까?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다” 그걸 말을 할까 말까 하는 요것은 힘들겠죠. 근데 임금님 귀는 당나귀라는 것을 아는 것은 힘듭니까? 안듭니까? 힘 안 들죠. 하나님의 비밀이 나한테 찾아왔다는 것이 내가 안다는 것이 힘이 뭐가 힘들어요? 힘이 안 들어요. 하나님의 전쟁은 힘이 들다 안 들다? 힘이 안 드는 거예요. 이 안에 있는 비밀 때문에 공짜로 하늘나라의 낙원에 있는 생명나무를 주는 겁니다. 우리 행함으로 주는 것이 아니고 비밀 때문에 우리는 비밀을 간직한 것뿐인데 그 댓가로 우리에게 생명나무를 주는 거예요. 그것을 가지고 네가 이겼구나~ 죽도록 충성 했구나~ 이리 되는 것입니다.
하나의 막이라니까. 막이라는 것은 양쪽, 이쪽저쪽 세력에 의해 훌치고 이리 흔들면 이리 흔들리고, 여러분 태극기가 바람에 날리는 것이 태극기 자기 힘이 아니잖아요? 자기가 흔들리고 싶어 흔들리는 것이 아니잖아요? 그냥 바람 부는 대로 오잖아요? 성령은 뭐라고 했습니까? 김범룡 아닙니까? 바람이잖아요. 김범룡의 “바람 바람 바람” 성령은 바람같이 자기의 말씀을 이루고야 마는 거예요. 성령께서는, 우리의 원본은 예수님이 원본이고 우리는 지체고. 그담에 2장11절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 지어다” 귀는... 우리는 귀가 어떤 종류의 귀가 있느냐 하면, 성령으로 들을 수 있는 귀가 있다는 말은 아까 제가 말했는데, 하나님의 비밀을 맡은 귀를 말해요. 이어폰도 없고 스피커도 없어 아무것도 없어서 못 알아들어요. 무슨 소린지 못 알아들어요. 그런데 귀 있는 자는 듣죠. 예수님께서 마태복음 13장에서 하신 말씀은 내 말을 들을 귀가 없는 자는 있는 것도 빼앗기고 들을 귀가 있는 사람은 계속해서 더 받게 되고, 뭘 받느냐 ? 이번에 무슨 선물 이예요? 11절에 둘째 사망의 해를 받지 아니한다. 야~~ 생명나무도 받고, 이것은 예수님이 가신 코스, 예수님이 둘째 사망의 해를 받지 않는다. 둘째 사망이 있다는 말은 둘째사망이 첫째 사망을 지배 한다?지배하지 안한다? 지배한다 말이죠. 여기에 밥이 있는데 밥을 뚜껑으로 덮었습니다. 그럼 뚜껑은 무엇을 지배하죠? 밥을 지배하죠. 그런데 여기다 보자기를 덮어 씌웠어요. 그러면 이 보자기가 무엇을 지배해요? 그러면 보자기가 밥도 지배하고 뚜껑도 지배하죠. 인간의 육은 누가 지배한다? 악마가 지배하죠. 그러니까 우리는 사망할 수밖에 없죠. 죄의 삯은 사망이므로...이것을 둘째 사망이신 분이 보자기로 덮어버리면 악마도 누구 뜻에 의해서 다루어진다? 예수님에 의해 다루어 버리시니까 육도 악마도 다루어지니까 둘째 사망의 해(어떤 짓을 해도)를 받지 않으므로 영생을 받는다 말입니다. 이처럼 둘째 사망이란 보자기로 주어지는 것을 생각한다면 우리는 육에 대한 내 행위에 대한 미련을 뚝 끊으세요. 내가 더 나아지려는 생각은 그것은 평소에 지가 좋게 한 것도 의지에 의해서 더 나아진다는 착각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사람은 지가 잘한 것만 기억하거든요. 지가 못한 것은 남에게 피해를 주고도 기억을 하지 않아요. 그담에 봅시다. 2장 17절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이기는 그에게는 감추었던 만나를 주고 또 흰 돌을 줄 터이니 그 돌 위에 새 이름을 기록한 것이 있나니 받는 자 외에는 ... 또 비밀을...또 비밀을 맡은 자 받는 자 외에는 알 수 없다. 세상이 모르는 비밀, 세상 사람이 공부해서 서울 대학교 나와도 모르는 비밀들이 있어야 성도 값을 하는 겁니다. 아무리 연구해도 모르고 보고 해도 신학 박사도 모르는 그 뭐 있어야 해요. 그 비밀 때문에 왠 은혠지... 말씀이 이렇게 출렁~ 출렁~ 말씀이 들어 있으면 뛰어야 해요. 말씀이 출렁 출렁 뛰어야 해요. 그담에 2장 26절 이기는 자는 끝까지 내 일을 지키는 그에게 만국을 다스리는 권세를 주리니 그가 철장을 가지고 저희를 다스려 질그릇 깨뜨리는 것과 같이 하리라. 이 말은 주님께서 우리 속에 들어오면 우리를 통해서 권세를 깨뜨리는 역할을 하죠. 그렇다면, 이세벨, 발람, 니골라, 전부다 배후에는 뭐가 있습니까? 세상에서 사람들이 추구하는 어머나 무서워라, 좋아라, 하는 권력의 집결체죠. 이세벨 같은 경우는 열왕기상 21장에 라봇의 포도원을 가지고 권력을 행사하여 가지고 갈취하죠. 그 권력이 그렇게 부러운 거예요. 이세벨이 그렇게 부러운 거예요. 그게 이세벨 당이고, 발람 당이고 니골라 당인 겁니다. 그런 권력이 어디까지 펴졌다? 권력의 냄새가 어디까지 퍼졌습니까? 7교회. 그것도 허용하신 겁니다. 허용해 놓고 막을 만들어서 이런 것이 권력이 들어왔으니까 너희는 주님의 권력이 더 세다는 것을 맞서서 싸워라. 왜 맞서 싸울 곳이 그것이 막이니까 구멍을 뚫어주면 주님의 용서로 구멍을 메꿔 주고, 또 뚫리면 또 용서로 메꿔 주고 땜질하고 또 뚫리면 또 자비와 예수님의 피의 능력으로 알게 하고 그 생활이 우리의 평생가는 우리의 생활 이예요. 3장5절 이기는 자는 이와 같이 흰옷을 입을 것이요. 내가 그 이름을 생명책에서 반드시 흐리지 아니하고 그 이름을 내 아버지 앞과 그 천사들 앞에서 시인하리라. 누가 한다고요? 누가? 예수님이 그렇게 해 주시는 거예요. 이 자체가 비밀에 포함 되어 있어요. 여러분 보험 계약할 때 보험 내세요. 하고 끝 이예요? 보험금 내면 이게 끝입니까? 내면 이런 혜택이 있다고 하죠. 보험금 내라고 하는 자체가 혜택을 받게 되는 날까지 연관되어 있잖아요. 바로 그 혜택, 그 비밀을 간직한 자가 누구다? 바로 교회고 성도다 이 말이죠. 세상에 와서 구멍을 뚫어주면 세상 유혹에 넘어지면 또 용서로 땜질 하면서 의인되게 하시고 또 뚫리면 의인되게 하시고, 그담에 3장 12절 이기는 자는 내 하나님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하리니 그가 결코 다시 나가지 아니하리라. 내가 하나님의 이름과 하나님의 성 곧 하늘에서 내 하나님께로부터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나의 새 이름을 그이 위에 기록하리라. 요한 계시록의 모든 이야기는 2장과 3장 이후의 이야기는 무슨 이야깁니까? 약속과 약속 사이의 무슨 이야기 입니까? 시련 이야기죠. 시련. 어떤 종류의 시련들이 마귀에게서 제공되는가. 그 이야깁니다. 끝으로 하나만 더. 3장 19절 그러므로 네가 열심을 내라 회개하라 볼 찌어다. 내가 문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로 더불어 먹고 그는 나로 더불어 먹으리라. 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내 보좌에 함께 앉게 하여주기를 내가 이기고 아버지 보좌에 함께 앉은 것과 같이 하리라. 21절 이기는 자는 내 하나님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하리니 그가 결코 다시 나가지 아니하리라. 내가 하나님의 이름과 하나님의 성 곧 하늘에서 내 하나님께로부터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나의 새 이름을 그이 위에 기록하리라.
이게 전부 다 처음에 말씀이 들어오고 우리는 하나의 막이고 이 말씀이 오는 것은 우리가 뭘 받고 있다? 지금 세상의 권력에 의해서 시달리고 있다는 전제로 해서 그 막과 막의 버티기 위해서 이스라엘로 다루어서 우리로 하여금 여기에서 약속대로 되게 하시는 겁니다. 이것이 곧 알파요. 시작하신 분이 만대까지 변동이 없이, 변동이 없어요. 확정된 사실로 거대하게 높이 되는 겁니다. 잠재되어 있던 것이 안에 있는 뿌리가, 씨앗이 잠재되어 있는 큰 나무의 모든 요소가 살아가면서 만개하면서 열매를 맺히는 것처럼, 이런 말씀 들어왔다는 비밀 자체가 우리가 미처 모르는 시련 가운데서 열매를 맺히는 것처럼 얇은 막의 역할이 7교회입니다.
"하나님 아버지 저희들 참 위험한 세계인데 그 위험한 세계를 우리는 정말 너무 좋아하고 너무 탐내고 교회보다 말씀보다 세상의 권력을 더 탐내고 있지는 않습니까? 익히 아시고 우리로 하여금 말씀을 비밀로 주셔서 이 비밀의 위력이 우리의 탐심보다 더 크다는 것을 우리를 통해서 나타나게 해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십자가마을 강남강의 "계시록3강"